직원 대상 친절교육 가져...공기청정기 설치·의자 교체 등 쾌적 환경 조성

【정읍=코리아플러스】 최민진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정감 있고 친절한 민원실 만들기에 힘을 쏟고 있다.

전북 정읍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쾌적하고 편안한 종합민원실 조성을 위한 친절 교육을 하고있다.
【정읍=코리아플러스】 최민진 기자 = 전북 정읍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쾌적하고 편안한 종합민원실 조성을 위한 친절 교육을 하고있다.

이와 관련해 정읍시는 22일 종합민원실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가졌다.

교육은 민원응대 친절 마인드를 확립하고 정감이 넘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떻게 친절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민원인 응대 시 잘된 점과 잘못된 점으로 나눠 사례별로 진행됐으며 특히 공무원이 먼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들 곁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정읍시는 시청의 얼굴인 종합민원실을 민원인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왕래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 관계자는 “매월 실시하는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나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 시민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종합민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또한 평상시 회의용 테이블을 시민 누구나 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이 간편한 의자로 교체하는 등 시민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