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4일(일)까지 매일 10~17시, 연령별 수영장 및 워터슬라이드 구비
- 김경수 도지사, 개장 첫날 방문해 안전 철저 당부

【경남=코리아플러스 】 차동철 기자 = 경상남도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1주일간 경남도청 잔디광장에서 ‘어린이 팡팡 물놀이장’을 무료 운영한다.

‘어린이 팡팡 물놀이장’에는 200명 수용이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가 구비돼 있으며, 이용객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몽골형 텐트 등 이용객 쉼터도 제공한다.

또한 바람개비 만들기, 미니수족관 만들기 등 각종 어린이 체험행사와 전통놀이장도 함께 운영하며, 물놀이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부터 50분 운영 후 10분 휴식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수영장 물 정화를 위해 휴식시간을 갖는다.

경상남도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구급차 1대와 응급구조요원 및 안전요원 20여 명을 상시 배치했다.

한편, 물놀이장 개장 첫날인 29일(월)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어린이 물놀이장을 직접 방문해 장마 끝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도민들을 격려하고, 무엇보다 물놀이장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