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소연 의원(바른미래당·서구6·사진)이 “대전서구 보라매공원에 세운 대전 강제 징용 노동자상은 일본인을 모델로 한 노동자상”이라며 노동자상 건립을 규탄했다.

 

이에 “친일 역사 왜곡을 하고 있다.”며 “당장 왜곡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소연 대전시의회 의원은 ‘대전강제징용 노동자상 건립 제막식’과 관련해 “이념과잉, 감정과잉 시대에 우리가 무엇을 의식적으로 놓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자료가 ‘일본인’들이다. 모든 사료로 확인이 됐다. 교육부에서 이를 인정하고 수정하기로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근거를 밝혔다.

이어 “용산역을 비롯해 추진위가 설치한 동상들은 이 사진 속 남성을 모델로 한 것이라며, 이는 명백한 ‘역사 왜곡’ 행위이다”고 주장했다.

 

또 “강제징용 노동자상은 대전 서구청에 허가를 받지 않고 설치된 것으로 알고 있다. 공원에 조형물 설치를 위해서는 대전시의 ‘공공조형물 건립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노동자상은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설치의 적법성을 지적했다.

김소연 의원은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았고 더욱이 조선의 ‘강제징용 노동자’를 ‘일본인’으로 둔갑시킨 ‘역사 왜곡’ 행위는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