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정읍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SOC 분야 워크숍 가져

최민진 기자 = 전북 정읍시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전북서남권 관광벨트의 십자형 교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정읍=코리아플러스】새만금 개발 본격 추진 대비 고속교통망 조성 위한 의견 수렴중(사진제공=정읍시)
【정읍=코리아플러스】새만금 개발 본격 추진 대비 고속교통망 조성 위한 의견 수렴중(사진제공=정읍시)

시는 지난 27일 ‘정읍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SOC 분야 워크숍을 열고 새만금 개발의 본격 추진에 대비, 고속교통망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워크숍에는 부서장과 팀장, 연구진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SOC 분야에서 제시된 전략 과제의 세부내용 설명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연구원과 관계 공무원 등 관계자들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치며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했다.

주요 의견은 △단점을 보완한 적합성과 실용성이 어우러진 사업 △정읍의 정체성을 특화시킬 수 있는 사업 △농·특산품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균형발전을 위해 이전이 예상되는 사업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 가능한 사업 발굴 등이다.

또 부서별로 발굴된 신규시책과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 자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지역발전 전략과 일자리 창출 방안, 지역문화 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농업농촌 발전방안 등에 대해 용역 시행 연구원, 공무원과 함께 모여 미래지향적인 공감 토론의 장을 열게 됐다”며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용역 내용에 충실히 반영해 행복 도시 정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추진과제에 대한 검토 작업을 거쳐 5개 중점분야별 단기·중장기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용역은 국가 예산 신규사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오는 9월까지 추진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