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투어 실시
행복청,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투어 실시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19.09.0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방문 등을 시작으로 국민과 소통하며 의견 수렴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박물관단지 건립 사업에 대한 국민과의 소통 기회를 다방면으로 확대하기 위해 신규 프로그램인 ‘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투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박물관을 한 곳에 모아 건립하는 박물관단지는 행복도시세종을 행정과 문화가 균형 있게 성장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행복청이 의욕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박물관단지는 ’17년 8월 국제공모를 통해 5개 박물관 및 2개 통합시설을 건립하는 종합계획(마스터플랜)을 확정, 현재는 어린이박물관과 단지 전체의 통합시설 설계가 진행 중이며, 어린이박물관은 2020년 착공해 2023년 중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 투어는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건립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는 22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최대 15명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naacc)의 ‘투어참가 모집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신청서를 첨부하면 된다. 

투어는 26일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으로 점심식사 및 세종-박물관까지 왕복 이동차량은 행복청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문화박물관센터(044-200-3341, 33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백 문화박물관센터장은 “이번 박물관투어를 통해 공무원과 국민의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단지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실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해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