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개최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개최
  • 이준식 기자(640818j@naver.com)
  • 승인 2019.09.1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도교육청 2층 강당서.. 현장학습 참여학생 46명 대상”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기자 =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개최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기자 =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개최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은 2019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을 16일 오후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승환 교육감을 비롯해 현장학습 참여학생과 학부모, 담당교사, 인솔교사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무사귀환을 다짐했다.

올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학생은 모두 46명이며 도교육청 (호주·독일)과 한국경마축산고(호주), 전북기계공고(일본) 등 4개 사업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호주로 현장학습을 떠나는 도교육청 사업단은 자동차 4명, 용접 5명, 건축 2명, 조리제과제빵 9명 등 총 20명이 참여한다. 기계금속가공기술 강국인 독일로 떠나는 사업단은 기계가공분야(CNC) 학생 10명이 현장학습에 나선다.

이와 함께 말산업분야의 한국경마축산고 학생 6명은 호주에서, 기계분야의 전북기계공고 학생 10명은 일본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을 하게 된다.

각 사업단은 9월 16일, 20일/ 10월 19일 차례로 출국한 뒤 12주간 어학연수와 기술연수, 현장실습 교육을 받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발대식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되새기며 학생 스스로 자긍심을 갖고 연수에 충실히 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최종 점검 및 추후 일정 설명과 현지 정보를 자세히 안내해 줌으로써 현지 적응을 돕고 해외 취업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