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ㆍ 장영래 기자 = 목원대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임현빈)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중 하나인 '2019 AD STARS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은상과 크리스탈상 등 파이널리스트 본상에 무려 19작품이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제에 전세계 60개국 2만 645편이 출품된 가운데 545편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00여 명의 전문 광고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특히 학생부문(Non-professional)에서 목원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세계의 수많은 대학 중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이엘닷, 신지원, 김영은, 김정인 학생팀이 ‘Enjoy the amazing changes’ 제목의 네스퀵(Nesquik) 프린트 광고로 은상을 받았다.

3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박수빈, 최우진, 박지원 학생팀이 ‘Marine plastic problem’이란 공익광고로 크리스탈상을 받았다.

은상 수상작은 네스퀵(Nesquik) 매직 스트로우 제품의 특성을 잘 살려 환상적인 우유 맛이 난다는 점을 만화적 표현으로 재미있게 승화시킨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크리스탈상 수상작은 바다 속이 플라스틱으로 오염된 현대사회 문제를 그래픽적으로 임팩트있게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은상 수상자 이엘닷 학생은 "이렇게 큰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다“며 ”학과에서 매년 개최하는 ‘뜀그래픽전시회’ 활동과 수업시간에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