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빛 서정시인 초청특강, 따뜻한 호응!

▲이삭빛 서정시인 초청특강

【군산=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군산고등학교(교장 조두성)는 “2019학년도 참학력고등학교 교직원 연수”를 위해 산골출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삭빛 서정시인을 초청해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꽃이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군산고등학교 도서실에서 지난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산고는 이번 연수를 통해‘성실·창의·협동’이라는 교훈 아래 1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며, 인성과 창의력을 함양하는 학교’를 목표로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열어 가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고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학교측(기획담당 권기복 부장교사)은 특별히 공감력을 높이고 교사들에게 힐링의 장을 선사하기 위해 시를 통한 패러다임확장을 이시인에게 부탁했다.

이시인은 자신의 대표 시(詩)중, ‘아들을 위한 서시’,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모두 꽃이다’, ‘가을사랑’ 등의 시를 토대로 시의 본질이라는 소주제를 시작으로 참여형 특강을 해 ‘교사들께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교사를 뛰어넘어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고의 전환을 가지게 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이시인의 바다에서(작곡/노래: 아현)에 곡을 붙인 노래도 선사해 ‘시적 자생력을 가져야 한다.’는 특강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또한 프로그램으로 ▲시의 본질 ▲관점의 패러다임 ▲공감의 힘 등을 진행, 교직원들의 따뜻한 호응이 이어졌다.

▲이삭빛 서정시인 초청특강

한편 시활동가이자 이삭빛TV방송 진행자로 인성교육에 앞장서오고 있는 노상근(시명:현석)전주서중학교 교장이 이삭빛시인과 콜라보로 시낭송과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사는 삶을 살아온 고)김수환추기경의 이야기”를 교사들의 노고에 공감해주는 특강에 덧붙여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호평이 뒤따랐다.

이삭빛시인은 장수산서중고등학교를 비롯해서 중등 · 고등학교 14개 학교 학생 대상 특강과 2019국공립학교장회 고등학교장 직무연수외 단체 특강을 실시해왔다.

현재, 주)리애드코리아 문화사업본부 원장과 문화예술단체 문화만세에서 이삭빛 시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삭빛TV방송 운영 및 언론매체에 시를 활용한 자유기고가로 활동, 독자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시인은 이번 달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꽃이다Ⅱ”라는 김정숙화백(군산대교수)과 시화집을 발간(2,000부), 이 작품에 감성 평을 덧붙인 문화만세 회원 32명(노상근, 은국정, 서길주, 김정선, 고광석, 고양숙, 임진선, 이미숙, 김형태, 엄범희, 신방윤, 서거석, 서을지, 서정미, 송창점, 임미순, 채수억, 이명희, 박전진, 하송미, 김민우, 박부택, 허방우, 이수진, 김민영, 정지원, 김영식, 이동환, 최상현, 노명희, 배철, 이철원)이 공동 저술한 시화집을 당일 군산고 교직원 연수 특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기증했다고 밝혔다.

군산고등학교는 올곧은 인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배움 중심의 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학교, 협동과 신뢰 속에 성장을 멈추지 않는 학교로 공감·소통·융화로 배움을 통해 인성과 실력이 조화로운 성숙한 민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해다양한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조두성교장, 박태웅교감외 교사들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의 주인으로 참여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