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 잡월드에서 계룡시 거주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자녀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진로탐색 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자녀성장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의 자녀에 대한 정체성 회복, 사회성·리더십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 및 부모·자녀관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총 43개의 다양한 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사, 메이크업숍, 레스토랑, 미용실, 방송국, 여행사 등 다문화청소년들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자신의 직업인의 모습을 상상하며 사회성발달과 미래설계,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직업체험을 통해 내가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직업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을 전했다.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희원센터장)은“이번 직업체험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여 다문화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자라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