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농귀촌인들 & 지역주민들 대상 이론 및 실습교육
- 성과물들은 관내 사회복지 관련 단체 기탁
- 유대도 쌓고 좋은 일도 하고 1석 2조

▲무주군은 2일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귀농 · 귀촌인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장류(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했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2일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귀농 · 귀촌인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장류(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은 (사)무주군귀농귀촌협의회 설천지회 신현석 회장의 재능기부로 추진된 것으로 고추장 담그기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가자들이 담근 고추장은 총 100kg으로 이중 80kg을 관내 사회복지 관련 단체에 기탁할 예정이다.

귀촌인 안 모 씨(53세, 적상면)는 “고추장은 그동안 부모님 댁에서 가져다 먹었지 직접 담가볼 엄두를 못 냈었는데 차근차근 배우고 직접 담가도 볼 기회가 생겨 무척 유익했다”라며“무엇보다도 다 같이 담근 고추장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한다고 생각하니 더 큰 보람이 느껴진다”라고 전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강혜경 귀농 · 귀촌 팀장은 “지난 7월에는 목공예 도마 (30개) 만들기도 진행했었다”라며 “귀농 · 귀촌인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 행사들인 만큼 지역주민들과의 유대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든든한 활력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