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위기경보‘주의’로 상향…현장 모니터링 등으로 피해 최소화 총력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제18호 태풍‘미탁(MITAG)’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풍수해 위기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올리고 지난 2일 오후 2시부로 천안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제18호 태풍‘미탁(MITAG)’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풍수해 위기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올리고 지난 2일 오후 2시부로 천안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있다.

시는 호우를 동반한 강풍으로 시민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관련 부서들은 긴장감을 가지고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제18호 태풍이 발생한 시점부터 농어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기 수확 등의 피해저감대책과 침수피해방지를 위한 배수펌프장 가동상태 점검, 예찰활동 등을 해왔다.
 
또 비상근무반 편성, 기상특보에 따른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단계별 상황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기상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재난문자, 마을앰프, 재난 예·경보 시스템 등을 활용한 상황전파와 국민행동요령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이날 오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위험요소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주민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강풍과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하고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주변에 사고위험이 없는지 살펴보고 기상특보에 주의를 기울여 특보발효 시 외출 자제, 강풍으로 낙하물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접근하지 않는 등 개인의 안전에도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태풍진행 상황에 따라 재안안전대책본부 비상2단계를 발령해 태풍 피해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