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축제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3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이 오는 12∼1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설렘 있는 세종! 울림 있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학습의 결과를 공유하고 즐기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다.

올해 축제는 국가 및 세종시 평생학습 정책홍보관을 비롯해 관내 40여 개의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40개의 홍보·체험 부스를 통해 각 기관·단체별 평생학습 현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학습동아리 10팀의 성과 발표회와 청소년 댄스 경연, 청소년 ‘지(知)-식사회’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번 축제가 열리는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는 추억의 음악다방 및 놀이체험, 학습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온가족이 함께 평생교육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를 참조하거나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 044-865-96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으로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배움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가 대한민국 새로운 평생학습의 중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평생학습 우수 사례로 선발된 개인과 사업 부문 각 1명, 체험수기 분야 4명, 문해 시화 분야 3명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평생학습 도시 비전 선포식’이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