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전의초수와 전의향교, 비암사 등 마을의 자원과 특색을 살린 마을축제인 전의 골목문화축제’가 오는 19~20일 전의면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인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3개월간 주제와 주요 프로그램 등 축제 전반의 얼개를 마련했다.

축제의 주제는 아이와 어른, 기업, 학교 등 모든 주체가 참여해 도농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며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아 ‘사람이 아름다운 마을 전의’로 정했다.

세부 행사는 19일 오후 1시30분 전의홍보관 준공식에 이어 메인무대인 전의역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전의마을음악제’와 어린이 그리기대회, 골목길과 역사문화투어, 보드게임 등이 열릴 예정이다.

20일에는 메인무대 행사로 19일에 열린 그리기대회 시상식, 난타, 민요, 색소폰연주 등 전의마을 공연 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2회 이야기가 있는 ‘전의 골목문화축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추진사무국(☎ 044-862-9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채교 도시성장본부장은 “깊어가는 가을 역사와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전의 골목문화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