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은권 의원(자유한국당, 대전 중구)은 한국철도공사(대전)에서 열린 한국철도공사 등 국정감사에서 철도공사의 직원 범죄현황을 꼬집으며,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부채를 성실히갚아 국민부담을 줄이는 경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3년간 임직원 징계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총 268건으로 다른 공기업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강간, 음주운전, 금품수수, 등 중 범죄를 저질러 징역을 선고받거나 수 천만 원의 벌금을 낸 사례도 적지 않다.

이에 이 의원은 “강간 등 치상과 금품수수의 혐의는 공직자로서는 정말 해서는 안되는 중범죄다,”라고 말하며, “공직기강이 이러면, 국민들께서 철도공사를 신뢰할수 없다.” 고 꼬집었다.

또한, 철도공사는 매년 부채가 늘어나고 있다.

2018년 기준 약 12조 9천 억 원으로, 한 달에 금융부채 이자로 납부하는 금액만 309억 원에 육박한다.

공기업의 부채가 계속 늘어난다면 국민들의 부담은 점점 가중 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이런한 어려움 속에서도, 철도공사는 2018년 총 1천110억 원이 직원들의 성과급으로지급되었고, 총액으로 보면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 중 가장 많은 성과급이 지급됐다.

특히, 작년에 퇴임한 전 기관장은 9천6백만 원 이라는 연봉과 맞먹는 성과급을 챙겨갔다.

이에 이 의원은 “ 성과에 따라 지급되고 격려차원에서 성과급을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부채가 계속 가중되는 상황에서 특히, 임원들은 국민 눈높이에 맞게 성과급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