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지역업체대상, 최초로 주한미군 조달시장 진출기회 열어

【군산=코리아플러스】 김단오 기자 = 군산지역 주한미군과 관련된 계약사업 설명회가 개최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산시는 주한미군 411 계약사령부(군산지청장 모니카 클레이튼)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11월 7일(목),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군산지역 주한미군 계약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한미군 기지가 생긴 이래 군산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내 고장 생산품과 지역 업체 애용에서 출발하는 「군산사랑♥시민운동」과 연계해 추진하는 설명회로 지역 업체가 주한미군 조달시장에 진출하는 데 따른 그 준비과정과 처리절차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계약사업 설명을 위해 주한미군 측에서 직접 주한미군 사업자 등록방식, 입찰공고 및 검색절차, 주한미군 계약의 형식, 성공적인 입찰준비, 대금청구 및 수취방식 설명, 업체와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며, 통역가능자를 배치해 언어적인 문제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김성우 군산시 지역경제과장은 “주한미군 조달시장은 건설, 운송, 통신, 사무용품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분야에 직접적으로 해당되며 그 품목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에 매력적이므로 우리 지역 기업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라며,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규정과 절차를 잘 이해한다면, 주한미군 기지뿐만 아니라 향후 미국 본토 조달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군산지역 주한미군 계약사업 설명회 참가신청은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지역경제과(☎454-2673, 26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