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예솔 코리아플러스 가오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조예솔 기자 = 가오고등학교 청소년 기자단은 지난 9월 27일 교장실에서 고명옥 교장과 인터뷰를 갖고 교장선생님의 교육철학과 청소년 기자단이 궁금해하는 학교생활을 질문하고 응답했다.

김주희 기자는 "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고명옥 교장은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학업에 충실하면 좋겠어요. 고등학교 떄 배우는 지식은 여러분들이 평생 살아가면서 필요한 지식의 근간이 됩니다. 대학교에 가면 전공분야만 공부를 하게 되니까, 대부분 교과목은 고등학교 떄 공부한 내용이 여러분들에게 최대치가 됩니다. 여러분이 살아갈 앞으로의 사회는 단순 지식만으로는 안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아는 것이 많아야 창의력도 생기고 어떤 상황에도 적응을 잘 할 수 있겠지요. 다음엔, 꿈을 크게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 좋겠어요. 저는 우리 학교의 교훈인 '큰 꿈, 뜨거운 열정, 무한한 도전!' 이 안에 제가 바라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을 담겨있다고 생각해요. 큰 꿈을 가져야 열정도 생기고 도전도 하게 됩니다. 꿈은 저절로 생기지는 않지요. 스스로의 노력과 주변 환경 모두 중요합니다. 꿈을 크게 꾸기 위해서는 다양한 직업세계, 그리고 변화하는 세계에 대해 많이 알아야하지요. 직ㆍ간접적인 체험을 많이 하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서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기를 바랍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고등학교 과정에서 여러분을 교육해야 할 학교장으로서 여러분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고, 여러분의 좋은 미래를 응원하고, 또 여러분이 열심히 하는 하나하나의 과정이 대전 가오고의 좋은 전통이 되어 우리학교가 더 좋은 학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