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먹거리비전 선포식, 개최
대전 먹거리비전 선포식, 개최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19.11.06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관련 기관 ․ 단체 200여명, 비전선포식, 업무협약, 타운 홀 미팅 등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가 지난 5일 먹거리 관계기관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힘으로 상생과 포용의 건강한 먹거리 도시 대전을 위한 대전 먹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대전시를 비롯해 대전시의회, 대전시 교육청, 5개 자치구,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 먹거리관련단체 등 24개 기관․단체가 함께 푸드플랜 활성화, 로컬푸드 공공급식 확대, 건강한 지역먹거리 생산 등을 위해 역량과 지혜를 모아 나가기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로컬푸드 인증제 시행과 함께 중소 농 중심의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하여 우수농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군부대 등 공공급식 공급 확대와 직매장 조성 등 판로에 앞장섬과 동시에 시민과 함께 먹거리의 사회적 가치 제고와 지속가능한 농업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10여종의 대전지역 로컬푸드 인증농산물 전시와 함께 대전 YMCA 등 4개 주관단체가 지역농산물 활용 공동체 형성사업으로 추진해왔던 활동사진들을 전시하여 로컬푸드의 생생한 현장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2부 행사에서 대전 푸드플랜 수립 최종보고회와 민관이 함께하는 푸드플랜 타운 홀 미팅을 개최함에 따라 보다 더 내실 있고 의미를 더하는 선포식이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재혁 정무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포용과 상생의 먹거리 체계 ▲조화롭고 통합적인 먹거리 체계 ▲공적조달을 적극 확대하는 먹거리 체계 ▲도농상생의 먹거리 체계 ▲나눔과 연대의 먹거리체계 ▲민관협치의 먹거리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는 “대전 시민 먹거리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대전시 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은 “이번 행사로 관계기관과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먹거리선순환체계를 만들고 농촌과 도시가 함께 상생하는 대전 푸드플랜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