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 여성농업인 요리실습 교육 진행
전북 무주군, 여성농업인 요리실습 교육 진행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19.11.0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6.~12.9. 매주 월, 수요일 10회
- 호두, 산나물 등 무주농산물을 재료로 요리실습
- 건강한 식문화 확산 및 역량강화 기대
▲무주군 농산물을 활용한 여성농업인 요리실습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6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10회(09:00~13:00)에 걸쳐 무주군 농산물을 활용한 여성농업인 요리실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문화에 대한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 무주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촌사회 활력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무주읍 농민의 집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여성농업인은 25명으로 드림 쿠킹 스튜디오 김지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교육 첫 날인 지난 6일에는 리얼 딸기우유와 딸기 스쿼시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11일에는 호두정과와 호두유미죽, 13일에는 산나물 솥밥과 고기구이, 산나물 무침, 18일에는 고수사과 겉절이와 고수 밀전, 20일에는 섭산삼병, 표고버섯 깐풍기,

25일에는 복숭아 · 머루양갱, 머루드레싱 샐러드, 27일에는 밀푀유나베, 백김치 샐러드, 12월 2일에는 다슬기 아욱국, 다슬기전, 4일에는 인삼 샐러드와 인삼 부각, 9일에는 멸치 무조림과 무 피클을 만들 예정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하현진 강소농육성 팀장은 “이번 교육은 호두와 산나물 등 우리고장에서 나는 농산물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라며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여성농업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진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