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코리아플러스】 이무복 ㆍ 장영래 기자 =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11일 경제통상국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문희(청주3 선거구) 의원은 "최근 SK 하이닉스 투자유치 등 기업이 원활한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LNG 발전소 건립에 주변 주민들을 적극 설득하는 등 합리적 방안을 모색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장했다.

이상식(청주7 선거구) 의원은 "경기침체로 골목상권 등 자영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를 위한 골목상권과 같은 협회를 조직해 교육, 컨설팅 등의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유정(보은 선거구) 의원은 "정부가 추진하는 제로페이 사업이 홍보부족으로 소상공인과 사용자들로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어 가맹점 확대 등 제도적 장치를 보완할 것"을 주문했다.

이상정(음성1 선거구) 의원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저금리 등 경제적 상황이 어려운 실정에서 4% 충북경제 달성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어 철저한 계획 수립으로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임영은(진천1 선거구) 의원은 "충북도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업단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하는데 최근 공업용수 부족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 대책을 마련"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