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정남수, 생물산업공학부 교수)는 지난 6일 예산캠퍼스 소회의실에서 예산군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하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단장 박주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정남수, 생물산업공학부 교수)는 지난 6일 예산캠퍼스 소회의실에서 예산군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하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단장 박주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업과학대학장 김병수,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정남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장 박주영, 예산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협약은 예산군도시재생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사업과 연계하여 효과적인 사업수행을 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의 성공과 더불어 지역관광의 활성화를 함께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정남수 센터장은“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주민 사업체를 발굴하여 예산군 도시재생 사업관련 시설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예산군 도시재생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주영 단장은“지역의 자원들을 잘 살리는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을 넉넉하게 할 수 있도록 예산군의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표명했다.

이 협약으로 예산군 도시재생 사업 지구의 주민사업체가 지속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이 협력하게 되며, 관광분야 주민 조직의 발굴과 육성지원에 관광두레사업단이 국비로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예산군 도시재생 관계자는“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주민조직 육성이 중요하며,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전문역량지원을 받게 됨으로써 사업 성공에 대한 기대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기대감을 표하였다.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예산군의 도시쇠퇴문제를 해소하고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도시재생 관련 사업과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이자 민관거버넌스 중간조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참여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관광분야의 유일한 국책연구기관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해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관광두레사업을 201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예산군은 올해 국토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주교1리(우리동네살리기), 예산3리(주거지지원형) 공모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