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1박 2일 전주시 도시재생 해법찾기’ 진행
전문가 등이 참여해 도시재생 현안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 모색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청년들의 지혜 모아 전주형 도시재생 해법 찾는다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청년들의 지혜 모아 전주형 도시재생 해법 찾는다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전주형 도시재생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청년, 도시재생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도시혁신센터는 지난 14일과 15일 1박 2일 동안 도시재생뉴딜과 연계한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재생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2019년 1박2일 전주시 도시재생 해법찾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과 청년주체의 도시재생사업 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주시 대학생·청년활동가·현장전문가·행정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조를 나눠 현장답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지역재생의 문제에 대해 파악하고,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사업모델을 제시했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도시재생관련 기초 강의를 수강한 후, 조별로 △인후·반촌 △다가·태평 등 전주지역의 현장답사를 통해 문제를 찾은 후 전문가들과의 토론을 통해 도시재생 해법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지역의 빈집, 빈상가, 공동체 활성화, 커뮤니티공간 등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도출하고 우수한 사업모델을 발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출된 우수한 사업모델은 추후 전주시 도시재생뉴딜사업계획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