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자유한국당 천안시의회 의원 일동은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은 "천안시민의 추락한 명예와 짓밟힌 자존심을 배상하라!"고 요구했다.

【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자유한국당 천안시의회 의원 일동은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은 "천안시민의 추락한 명예와 짓밟힌 자존심을 배상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민주당은 천안시민의 추락한 명예와 짓밟힌 자존심을 배상하라!

민주당은 범죄자 공천에 책임지고 보궐선거 무공천 실천하라!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함께 해주신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상 최악의 경제 위기, 안보 위기, 외교 위기 상황입니다.

이러다 나라가 잘못되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천안은 어떻습니까.

구본영 前 천안시장이 재판에만 정신이 팔려 시정은 엉망진창이 됐습니다.

지역경제는 활기를 잃었고 시민들의 삶은 하루하루가 퍽퍽하기만 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대법원에서 구본영 前 천안시장의 당선무효형이 확정됐습니다.

70만 시민의 명예가 실추됐고 자존심이 짓밟혔습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이 사실로 판명됐습니다.

정말 안타깝고 부끄럽습니다.

실망하고 분노하는 시민들을 마주 뵐 면목과 염치가 없습니다.

저희부터 마음을 다잡고 시정이 바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금의 참담한 상황은 충분히 예견된 일이었기에 더욱 비통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구속됐다가 보석금 내고 풀려난 사람을 반대를 무릅쓰고 극구 전략공천 했습니다.

당선무효형이 확정되면 보궐선거를 치러야 하는 뻔한 상황인데도 “재판에서 무죄를 받을 확신이 있다”는 둥 “구본영의 진실을 100% 믿는다”는 둥 시민을 속이고 기만했습니다.

“불순한 정치세력들에 의한 음해성 정치공세”라며 되레 역정을 내며 무작정 편들기에 혈안이었습니다.

오만무도하고 후안무치하기 이를 데 없었습니다.

시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이 무조건 선거만 이기면 된다는 더불어민주당의 탐욕이 지금의 결과로 이어진 것입니다.

1심, 2심 재판을 통해 범죄혐의가 사실로 속속 드러난 상황에서도 저들은 범법자를 감싸기에 급급했습니다.

야당과 시민사회가 자진사퇴라는 퇴로를 열어주었음에도 저들은 궁색한 변명만 늘어놓고 소가죽을 얼굴에 덮어쓴 것처럼 뻔뻔한 태도로 일관했습니다.

국회의장과 당 대표 등 민주당 국회의원들까지 나서 구 전 시장 구명 탄원서에 서명하는 등 사법부에 대해 부당한 압력까지 서슴지 않았습니다.

정말 부끄러움을 모르는 정당입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천안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 일동은 바닥까지 추락한 천안시정을 원상 복구하고 천안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진력할 것을 다짐하며 더불어민주당에 다음과 같이 강력히 요청합니다.

첫째, 구본영 감싸기에 앞장섰던 민주당의 호위무사들은 시민 앞에 사죄하라!

민주당 어기구 충남도당위원장은 언론과의 통화에서 ‘좋은 후보’ 운운하며 천안시장 자리에 노골적인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파국의 실질적 일등공신 박완주 의원은 시장 출마 의향을 묻는 기자의 SNS 질문에 ‘고민 중’ 이라 화답했다하니, 그 위선에 눈과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민주당 천안 시·도의원들을 대동하고 천안시청을 찾은 양승조 충남지사는 ‘당원으로서 죄송’하다하니, 도백인지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인지 분간하기조차 힘듭니다.

정치적 도의는 사라졌고 여전히 뻔뻔한 욕망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시민들을 업신여겼던 오만불손함에 대한 참회는 눈을 씻고 봐도 없습니다.

둘째,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천안시장 보궐선거 비용 전액을 부담하라!

민주당은 범법자를 공천하지 않을 기회를 스스로 차버렸습니다.

민주당은 구 전 시장이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 신분임을 알고 있었고, 공천 부당성 및 철회를 요청받았음에도 ‘무죄 추정의 원칙’을 내세우며 전략공천을 강행했습니다.

천안시민의 선택권을 빼앗은 것이며, 천안시민을 우습게 본 것입니다.

민주당은 공천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고 보궐선거비용 전액을 부담해야 마땅합니다.

셋째, 더불어민주당은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후보자를 공천하지 말라!

민주당 당헌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하여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를 추천하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민주당 당헌 제 96조 2항)

부당한 정치자금을 수수한 피의자 신분임에도 구 전 시장을 공천해 천안시민을 농락한 민주당은 천안시장 보궐선거 무공천을 공개 약속해야 합니다.

그것만이 천안시민들께 민주당이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속죄입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자유한국당과 우리 시의원 일동은 침체 일로를 걷고 있는 지역경제를 다시 일으키고, 천안 백년대계를 위해 시민 화합과 역동적인 공무 수행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보다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흩어지고 분열된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실의에 빠진 시민들의 마음을 보듬으며 모두 하나되는 대통합의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결자해지의 자세로 우리 당과 시민사회가 촉구하는 공통된 요구사항을 즉각 수용하여 천안시민의 참담한 고통에 조금이라도 화답하기 바랍니다.

2019. 11. 18(월)

자유한국당 천안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