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 홍보부터 면접, 채용까지 원스톱 종합 지원
27개 선도기업과 현장면접․상담 통해 00명 채용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는 27일 전북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도내 제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선도기업과 예비취업자를 연결시켜주는 2019년 하반기 선도기업 구인․구직 현장 면접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재)전북테크노파크, 캠틱종합기술원, 전주고용노동지청 등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전라북도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홍보에서부터 면접, 채용까지 One-Stop으로 추진하여 기업의 채용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면접은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30분까지 전북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진행되었고, 효율적인 구인․구직 활동을 위해 채용전문 구직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사전접수를 하지 못한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여 방문, 현장에서 채용 상담과 면접이 이루어졌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구인・구직 현장면접의 날에 아이큐어㈜, 대우전자부품(주), ㈜뉴텍, 케이넷(주) 등 선도기업 27개사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하여 관리직, 연구직,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00명의 현장 채용이 이루어졌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취업활동확인관, 직업선호도 검사관, 여성취업지원관, 문서지원관, 이력서 사진촬영관 등을 운영하여 방문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국장은 “홍보부터 구직자 모집, 면접지원 등 선도기업 신규 인력채용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본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고 특히 고용유지 모니터링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성과를 도출하여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전라북도 선도기업의 구인난과 지역 청년들의 구직난 해소를 위하여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운영하였으며 올해 14회를 맞이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