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업체·산림조합·담당공무원 등 80여명 참석 워크숍
기술 교류 통해 발전적 조림․숲가꾸기 등 사업방향 모색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쓰임새 100배, 가치 있는 숲을 만들자!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 산림당국은 도 전체면적의 55%를 차지하는 산림을 100배 쓸모 있는 숲으로 만들기 위한 기술 교류 및 화합의 장을 열었다.

전북도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완주 상관리조트에서 조림·숲가꾸기 시공업체 및 담당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자원 조성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숲을 활용한 치유·휴양·레포츠 등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숲가꾸기가 필수적이라는 공통된 인식하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금년도 조림․숲가꾸기․임목수확 등의 추진성과와 반성, 문제점에 대한 토론 등을 통해 기술적·행정적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먼저, 산림청 관계관 주재로 가치 있는 숲 조성을 위한 정책적 추진 방향에 대한 집중적인 토의가 이뤄졌고 뒤이어 전문가의 사업현장 안전관리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 전북도는 올해 산림자원 조성(조림·숲가꾸기사업) 분야에 총 502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13,714ha 규모의 조림․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연 인원 53,750명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향후 산림자원 정책방향을 발표했다. 아울러, 도는 시군 관계관들에게 사업품질 향상과 예산집행, 안전관리 등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고해중 전북도 산림녹지과장은“산림자원 조성 관련 워크숍을 통해 사업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경쟁력 있는 산림자원 육성,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숲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