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희 코리아플러스 가오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주희 기자 =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각종 대회 참가 및 수상을 했다. 

행복키움반 학생들에게 성공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서 지난 1년간 각종 대회에 출전하였고 입상여부를 떠나서 자신감 및 성취감 증진되는 계기가 됐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둔산동 샘머리 공원에서 열린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참여하고있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둔산동 샘머리 공원에서 열린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참여하고있다.

지난 5월 9일 대전장애인 백일장 및 사생대회는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남인수)는 9일 둔산 샘머리공원에서 대전장애인평생교육문화센터와 함께 둔산동 샘머리 공원에서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장애인이 자신의 장기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장애인의 자신감 향상을 통해 자립 의지를 북돋우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자는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과 성인장애인으로, 문학과 미술 분야에 참여했고, 교육감상을 포함해 28명에게 시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됐다.

대전가오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도 참가하였다. 그 중 윤종찬, 석동근, 이다훈, 김수정, 김민혁, 박호정, 이호진, 최순제, 조동훈, 정진원, 송다스림, 정소원, 홍지나, 이은실, 정은영, 민서희, 김정민, 류호영, 김건, 배진우, 최성민 학생이 우수한 실력으로 상을 받았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IT 경영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하고 있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IT 경영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6월 26일에 개최한 제19회 대전 장애인 IT챌린지에도 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대전광역시 장애인재활협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와 대전보건대학교가 후원하고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실시했다. 총 140여명이 참가하였고,  대전지역 장애인의 IT접근성 활성화를 통한 역량개발과 성공경험 고취를 목적으로 하였다. 대회 종목으로는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겨룰 수 있는 기본프로그램과 IT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문프로그램으로 구분되며 수준별 참여 기회 제공을 기본으로 정보검색, 파워포인트, 게임(크레이지 아케이드, 모두의 마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정보검색부분에서 송다스림 학생이, e스포츠 부문에서 배진우, 윤종찬, 이다훈 학생이, 정보활용부문에서 석동근 학생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수상을 했다.

 

그 밖에도 대전광역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바리스타 부문(2019.6.27.), 대전광역시 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2019.11.5.) >종합우승 3위,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2019.9.3.) , 제2회 회장기 전국장애인검도대회-단체전기본기 부문(2019.11.9.), 제6회 동구청장배 검도대회-장애인부 기본동작 부문(2019.6.1.)>입상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줬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검도대회에 참여하고있다.
대전가오고등학교 행복키움반 학생들이 제6회 대전광역시 동구청장배 검도대회에 참여하여 수상을 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