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새 운동과 척추, 코어 트레이닝을 접목해 기대효과

2020년 청소년, 성인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척추 트레이닝'과 '코어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2020년 청소년, 성인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척추 트레이닝'과 '코어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21세기 국민보건 향상과 고도의 정보사회를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이되는 HIT 대전보건대학교 척추트레이너사 과정을 수료한  대전시 대덕구 법동 알로하태권도장(관장 성열우)은 오는 2020년 부터 '척추 트레이닝'과 '코어 트레이닝'을 연구, 접목하여 태권도를 수련하는 청소년, 성인반에 바른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기회와 다이어트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운동법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척추 트레이닝'은 척추질환 예방을 위한 근육촉진 트레이닝 방법, 바른자세 유지와 운동 등을 통해 뒤틀어진 척추와 흉곽을 잡아주고 변형으로 인한 척추, 골반, 근육 등 비대칭을 바로 잡아 바른자세 유지와 건강한 척추유지는 물론 약해진 허리근육을 강화 시키는 트레이닝 방법이다.

성열우 관장은 "척추질환 예방을 위한 근육촉진 트레이닝 방법, 바른자세 유지와 운동(걷기 및 보행)방법, 퍼스널 트레이닝을 통한 척추의 집중 케어(척추재활, 골반 자세교정) 등을 청소년, 성인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척추 트레이닝'과 '코어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