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신채린 기자 = 다음은 2학년 7반 이창혁 선생님의 가오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응원 글이다.

다음은 2학년 7반 이창혁 선생님의 가오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응원 글이다.

꿈은 중요한가?

우선 선생님은 전형적인 이과생이라 글을 잘 못 쓴다. 글씨도 잘 못 쓴다. 그래서 먼저 양해를 구합니다.

고등학생은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을까? 선생님이 생각하기에 성장하는 시기이고 꿈을 고민하는 시기라고 본다. 학생들 중에는 이미 많은 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사람도 있는 반면, 꿈이 없어서 고민 중인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꿈은 중요할까? 그 대답은 ‘꿈은 중요한 편이다.’ 라고 말하고 싶다. 선생님의 경험 상 꿈은 중요하지만 다른 것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당신이 꿈을 정했고 열심히 달려가고 있다면 정말 흔하지 않는 학생이고 정말 잘하고 있다고 전해주고 싶다.

그 길을 꾸준히 걸어가서 꿈을 꼭 이루기를 기원한다.

하지만 아직 꿈을 정하지 않은 학생이 있다면 반드시 말해주고 싶다. 꿈을 정하는 것에 너무 많은 고민을 할 필요는 없다. 세상에는 다양한 길이 있고 이미 그 길을 꿈으로 정해 걸어가며 행복하게 사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어느 길을 가든지 행복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고 만족 할 수 있다.

영화처럼 하늘에서 계시가 내려오는 꿈을 찾으려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내가 어느 정도 잘할 수 있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 그것만으로 충분히 좋은 꿈이다.

꿈을 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꿈을 정한 뒤 움직였는가?’ 이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순간 그 과정도 값지고 그 결과도 값지게 된다. 당신의 꿈도 응원하지만 그 과정을 더욱 응원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