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채계순 의원 외 16명 시의원, 17일 사회적 자본지원센터 대전지방검찰청 고발

김소연 의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은 대전마권장외발매소 관련해 이번 달 13일 월평동 주민(성명미상)이 채계순 의원 외 16명의 시의원을 허위공문서 작성, 위조 등 공문서 행사,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지난 17일에는 이춘구 외 4인(가칭 대전 open society 협동조합 추진위원회)이 사회적 자본지원센터를 사업비 부적정 집행혐의로 각각대전지방검찰청에 고발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소연 의원은 채계순 의원 외 16인의 시의원 고발은 “2019년 11월 19일 대전광역시의회 제24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된「대전마권장외발매소 폐쇄 결정에 따른 월평동 주변지역 도시재생 이행계획 수립 촉구 결의안」에 한국마사회 대전지사장이 대전광역시 공무원과의 면담에서 월평동 마권장외발매소 존치를 주장했다는 허의의 내용을 담아 공문서의 신용을 위태롭게 한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자본지원센터 고발은“대전광역시가 2015년 한국마사회 대전지사 화상경마장(서구 월평동 소재)으로 인한 주변지역의 학교교육문제, 교통체증, 주차문제 등 해결을 위해 마권장외발매소 주변지역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했지만 해당사업을 위탁한 사회적 자본지원센터가 사업비를 직원급여와 자체 직영사업 등에 사용하는 등 조례 취지에 맞지 않게 집행해 지역주민에게 아무런 혜택을 주지 않은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 10시 더한힘리더십 교육장(대전 서구 계룡로 650 5층, 용문역 1번 출구)에서 마권장외발매소 시민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