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호 코리아플러스 대전가오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기찬호 기자 = 대전가오고등학교에서 페임랩을 했다.

2019년 4월 12일(금) 에 대전가오고등학교 과학 1실에서 페임랩을 실시하였다.

페임랩의 목적은 PPT 등 별도의 발표자료 없이 과학적 주제에 대해 3분 이내에 발표하는 경연 대회 (발표자료 대신 간단한 소품을 활용할 수 있음)를 통해 학생들 의 창의.융합역량을 기르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기르고자 하기 위해 실시 하였다.

페입랩의 대상은 전교생 중 희망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었고, 추진 일정은 교내 페임랩 공고, 페임랩 계획서 제출 마감, 페임랩 대회, 심사, 심사발표 등 으로 이루어 졌다.

주친 방침은 발표자는 대회전에 발표 계획서를 제출하고, PPT 등 별도의 발표자료 없이 주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재미있게 내용을 구성하여 3분이내에 발표를 하면서 발표시 간단한 소품을 사용하여 내용의 이해를 도울수 있게 하고, 심사자는 내용, 명료함, 카리스마를 심사하여 시상한다.

심사기준은 내용, 명료함, 카리스마를 통해 심사한다.

내용에서는 "과학적으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는지, 페임랩 계획서의 내용과 발표내용이 일치하였는지"로 내용을 심사하고, 명료함에서는 "발표의 흐름이 자연스럽고 심사위원과 청중이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로 명효함을 심사 하였다. 마지막 카리스마 에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발표 하였는지, 창의적으로 구성하여 발표하였는지" 에 대해 카리스마를 심사하였다.

페입랩 수상자는 과학교사의 심사 과정을 거쳐 금상 1명(3308 서예지), 은상 1명(2415 전민선), 동상 2명(3303 나지혜, 2727 최진혁)을 수상 하였다.

위 사진은 페임랩을 진행하면서 촬영한 사진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