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희 코리아플러스 가오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주희 기자 = 지난 5월 대전가오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하고 싶은 진로를 미리 체험해보거나 아직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여러 가지 직업체험 활동을 목적으로 대전청소년 위캔센터에 방문했다.

대전 청소년 위캔 센터에는 많은 직업체험관이 있다. 그 종류로는 크리에이터, 메이커공작소, 디자인회사, 항공우주센터, 과학수사대, 방송국, 이미지컨설턴트, 로봇공학연구소, 게임기획사무소, 레스토랑, 빅데이터 플래너, 연예기획사, 군문화체험, 패션디자인실, 자동차공학연구소, 종합병원, 3D프린터 전문가, 건축설계사, 특수분장, 작가 등 많은 체험을 할 수 있고 클라이밍 시설도 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2학년 학생들이 군문화 체험 중 시물레이션 사격을 하고있다.
2학년 학생들이 군문화 체험 중 시물레이션 사격을 하고있다.
크리에이터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하는 유튜브에 관한 직업으로 기획, 촬영, 편집을 통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 만들기를 하며 개인 방송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겐 꿈같은 기회였을 것이다. 메이커공작소는 비트브릭을 이용한 코딩체험(조립, 코딩체험)과 자동차 미로탈출, 라인트레이싱을 해보며 로봇에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곳이다.
 
디자인회사는 디자인 광고에 대해 전문강사분의 설명과 이해를 해보고 나만의 광고를 직접 제작 체험해보며 자신의 디자인을 찾아 갈 수 있는 시간이다. 항공우주센터는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드론을 제어하며 드론이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 요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과학수사대에서는 과학수사대에서 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지문채취와 몽타주 실습 체험을 하며 주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다. 방송국은 방송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 및 성우, 아나운서, 캐스터 등을 통한 방송 체험을 하며 성우나 아나운서, 캐스터 여러 방면의 방송국 직업군을 진로로 가지고 있는 사람에겐 정말 도움이 된다.
 
이미지컨설턴트는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해보고, 의뢰인의 고민에 맞게 이미지 컨설팅을 해주는 체험을 한다.
 
로봇공학연구소에서는 코드블럭 프로그램을 사용한 프로그래밍 작업 및 코딩을 통해 알티노 자동차를 조종하며 미션수행을 한다. 게임기획사무소는 게임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며 직접 RPG 메이커를 이용하여 나만의 게임을 만들며 흥미를 느낄 수 있다.
 
레스토랑은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나 누구에게나 재밌는 시간이며 정성껏 손으로 만드는 기쁨“쉐프”, 내 손으로 요리를 만들고 시식하며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빅데이터 플래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플래너에 대해 알아보고 파티 기획 및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다.
 
연예기획사는 연예인을 직접 기획해보고 가수체험과 배우체험 중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다.
 
군문화체험은 직업군인에 대한 진로교육 및 스크린 사격을 통해 사격원리를 이해하고, 응용된 심화 사격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패션디자인실은 패션관련 직업군과 패션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 주얼리 디자이너, 패턴 디자이너, 패션모델 중 2가지를 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자동차공학연구소에서는 자동차제작과정과 부품에 대해 알아보고 주행 시뮬레이션 체험을 할 수 있다.
 
종합병원은 인체모형을 활용하여 바이탈 사인체크 및 차트 작성을 해보고 찰과상 치료에 대해 배울 수 있다.
 
3D프린트 전문가는 요즘 발달하고 있는 직업으로 많은 미래가 보장되는 직업으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제품을 직접 모델링하고 제작해봄으로써 3D활용 체험을 할 수 있다. 건축설계사는 건축사들이 쓰는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이 꿈꾸는 나만의 집 설계 체험을 한다.
 
특수분장사에서는 특수분장사에 대해 이해하고 상처분장 및 다양한 특수 분장 기법 체험을 하며 실제같은 모습을 알 수 있다, 작가에서는 작가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문학작가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글을 완성해볼 수 있다.

또한 실내 클라이밍실에서 학생들이 잘 접해보기 어려운 클라이밍을 해보며 높은 곳까지 올라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가오고등학교 학생들은 반에서 프로그램 수강인원에 맞게 인원을 나누어 참여했다.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아 한 걸음 더 그 꿈에 나아가기 위한 도약이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