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희 코리아플러스 가오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기자

【코리아플러스=대전】 김주희 기자 = 대전가오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지난 5월 17일 직업,진로 체험을 위해 대전 동구 원동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 갔다.

학생들은 특수 분장사, 과학 수사대, 군 문화 체험, 건축 설계사, 클라이밍, 자동차 공학 연구소, 방송국, 연예 기획사, 크리에이터, 패션 디자인 등 자신에게 맞거나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군을 선택하여 직업을 체험했다.

1학년 학생들이 자동차 공학 연구소 체험을 하고있다.
1학년 학생들이 자동차 공학 연구소 체험을 하고있다.

 

4반 진효주 학생은 “자동차가 무슨 원리로 움직이는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실험하여 알게 되었고 관심이 없는 분야였음에도 불구하고 강사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 해 줘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들었습니다. 또 쉽지 않은 원리를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설명해 주고 직접 우리가 해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은 1시간~2시간을 보낸거 같습니다.“라고 인터뷰에 응했다.

7반 손종근 학생은 ”패션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직업 체험을 통해 패턴 분석, 내가 확실하게 하고 싶은 패션 분야가 뭔지 더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옷 배색과 어떻게 해야 색 조화가 더 잘 맞고 잘 어울리는지 등 패션에 대해 배우지 않은 우리 같은 학생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고 옷을 직업 디자인 해 보고 직업 체험실에 있는 옷을 가지고 직접 코디하여 착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보람 차고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절대 시간이 아깝다거나 재미가 없다거나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그런 직업 체험 시간이였습니다.“ 라는 말을 했다.

많은 학생들이 다들 잘 알고 있는 직업군이 있는 반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직업군도 있어서 조금 더 많은 직업군을 체험 해 보고 직업에 대해 더 생각 해 볼 수 있는 크다면 큰 작다면 작은 기회가 된 것 같다는 말을 했다. 또 직업을 선택 하는 것이 이렇게 어렵고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더 깊이 생각 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자신들의 미래는 자신들이 쓰는 것이라는 말에 더 깊게 공감 하게 된 시간이 되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