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싱가포르,영국) 실시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싱가포르,영국) 실시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1.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코리아플러스】 김미선 ㆍ 장영래 기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가 영국과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영국은 4일부터 2월 1일까지 4주간, 싱가포르는 5일부터 1월 22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어학, 현지 문화를 익히고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선진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의 대상 학생은 2학년 바이오식품과 3명, 바이오제약과 9명 등 총 12명이며,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 대상학생은 1학년 바이오식품과 1명, 바이오제약과 13명 등 총 14명이다.

이 학생들은 희망자를 신청 받은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실시하여 선정하였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국의 교육기관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에서 영어 의사소통능력, 생명과학 교육을 받아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높은 숙련도와 직무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영국 문화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어와 더불어 바이오기초기술, 세포배양기술, 바이오분석기술 등 전공교육 심화학습을 배운다.

고종현 교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바이오 영마이스터로서의 꿈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