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ㆍ고등학생 과학기술분야 진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다리프로젝트’ 성과 발표회 개최
2019년 사다리프로젝트에 참여한 100팀의 활동 경험 나눔 한마당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양대학교가 주관하는 ‘2019년 사다리 프로젝트 활동 경험 나눔 한마당’이 지난 3일 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원(HIT)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진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다리프로젝트’ 사업의 2019년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교사들의 긍정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9년 사다리프로젝트는 운영 목적은 지리적.문화적 여건 등에 관계없이 과학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학생들의 이공계 분야로의 진로 성장 지원한다.

지원팀 수는 총 100팀(중학생 40팀, 고등학생 60팀 / 팀별 250만원 내외 지원)이다/

팀은 사제동행팀(지도교사 1명+학생 3명 이내)으로 구성돼 팀 고유활동(과학 탐방.체험, 연구 등), 전문가 멘토링, 과학진로캠프, 경험 나눔 활동 등을 활동내용으로 하고있다. 

‘사다리프로젝트’는 과학적 재능과 꿈을 가지고 있음에도 여건상 다양한 과학 활동을 경험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참여 학생들의 진로 성숙도와 과학 선호도가 높아지는 등의 사업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