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 대덕구가 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신규 아동복지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제공=대덕구)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 대덕구가 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신규 아동복지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아동센터 28개소에서 아동지도. 독서지도, 영어지도, 예체능지도 등 총 4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아동복지교사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장으로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서 현장 중심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의 역할 및 이해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지침교육 및 복무관리 등 통일되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안정적인 기반을 확립할 수 있게 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아동복지교사 여러분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듬어주고 돌봐주고 있기 때문에 대덕구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면서 “오늘 함께한 아동복지교사들이 앞으로도 구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