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추사체쓰기, 세한도그리기, 난초그리기, 종이접기, 탁본체험 등'
설 연휴 '추사체쓰기, 세한도그리기, 난초그리기, 종이접기, 탁본체험 등'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1.1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추사고택, 2020년 설 연휴 체험 프로그램 무료 실시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예산군 추사고택은 2020년 설 연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추사체험관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은 추사고택이 2020년 설 연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추사체험관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체험 장소인 추사체험관은 추사고택 앞에 위치해 있고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추사체쓰기, 세한도그리기, 난초그리기, 종이접기, 탁본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되며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및 추사고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추사고택에 방문하거나 전화(041-339-8247)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추사체험관은 추사 김정희 선생의 드높은 학문과 예술정신을 후학들에게 계승·발전시키고 추사 선생의 작품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편 예산군은 추사 김정희 선생의 선양사업과 관련해 전시·교육·연구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추사고택 유물 구입 공고를 실시하고 관련 유물 소장자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구입 대상 유물은 추사 김정희 선생 및 추사 선생의 직계혈족·형제, 자매, 제자, 교류했던 인물과 관련된 역사적·학문적·예술적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다양한 종류의 유물이다.

신청자격은 개인 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이며, 유물 매도 희망자는 상시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군 추사고택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유물매도관련 서류는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도 희망 유물은 문화재 보호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고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 관광시설사업소 추사고택팀(041-339-8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