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서명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의장은 "저희 중구의회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25만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직접 발로 뛰고 실천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라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서명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의장은 "저희 중구의회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25만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직접 발로 뛰고 실천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라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그러면서 :중구의회 의원 11명 모두는 의원간 서로 화합과 소통을 통해 우리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중구로 만들어 명실공히 전국에서 제일 가는 중구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서명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의장은 "경자년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기쁨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서명석 의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2020. 1. 2.

신 년 사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2018년 7월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범한 제8대 중구의회에 구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아낌 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대해 제8대 중구의회 의원들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제8대 중구의회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한 사항은 의회와 집행기관의 잘못된 관행을 과감히 개선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었습니다.

아울러, 구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비판은 물론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2019년을 돌이켜보면 구민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온 보람되고 매우 뜻깊은 한해였다고 자부합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의정활동을 하며 미흡했던 부분은 개선을 통해 더욱 발전시키겠으며,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25만 구민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올해에도 대내외적으로 글로벌 성장의 불확실성과 국내 건설 투자의 조정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경제상황도 순탄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중구 또한 원도심 공동화로 인한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중구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서로 돕고 화합한다면 그 어떤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구민의 행복과 중구의 밝은 미래를 위해 중구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습니다.

첫째, 무엇보다도 먼저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에 충실하겠으며, 민생현안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현장방문을 통해 구민의 뜻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역량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2020년에는 중구의회에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해 25만 구민과 중구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에 힘을 쏟겠습니다.

둘째, 낙후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기존의 노후시설 철거 후 새로운 시설을 짓는 재개발을 지양하고 지역의 자생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우선하겠으며, 2020년에도 중촌동 및 유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문화체육시설 확충에 앞장서겠습니다.

정부에서도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0년도 생활SOC 확충사업의 예산을 대폭 늘린 만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여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구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복지증진과 노인, 어린이 등 각계 각층이 균형 잡힌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인회관에 대한 환경개선과 시설개선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지원 및 민간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통해 저출산 극복과 살고 싶은 중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섯째, 노후화된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신․개축 및 환경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8대 중구의회는 지속적으로 노후화된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재건축을 집행기관에 여러 차례 요구해 왔습니다.

구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25만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양한 계층의 민의를 대변하고 최선의 해법을 위해 구민과의 소통을 한층 더 활성화하겠으며, 집단민원 또는 고질민원에 대한 근원적인 처리방안을 강구하여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습니다.

사랑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저희 중구의회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25만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직접 발로 뛰고 실천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중구의회 의원 11명 모두는 의원간 서로 화합과 소통을 통해 우리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중구로 만들어 명실공히 전국에서 제일 가는 중구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경자년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기쁨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 1. 2.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서 명 석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