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매일 현장에서 대책회의”

【아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아산시는 2일 오전 10시 우한 교민들의 임시생활시설이 있는 경찰 인재개발원 인근 초사동 현장 시장실에서 일일 대책상황보고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다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교민들은 인재개발원에 1일1실로 완전히 격리된 채 생활하고 계시고, 이 주변은 관리 및 방역이 철저히 이루어져 오히려 어느 곳보다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주민들은 심리적으로 불안하실 수 있어 지속적이고 철저한 방역과 함께 현장에서 대책회의를 매일 진행하고 있다”며 “감염증 예방은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산시는 이날부터 방역 횟수를 늘려 초사동은 물론,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역사,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와 어린이·노약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 1일 2회 방역을 실시한다.

시 예비비를 통해 확보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은 초사동 주민과 취약계층에 우선 전달하고, 각계에서 보내온 후원 물품은 보건소가 수급상황을 총괄해 적재적소에 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오 시장은 담당 간부들에게 관광객 감소, 전통시장 손님 이용 상황 등에 대한 변동 추이를 면밀히 확인, 대응 계획을 수립할 것을 지시했다.

오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공직자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물질적인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 성격을 면밀히 검토한 후 초사동, 신정호 등의 상권을 적극 이용하도록 독려해 달라”고 말했다.

주민 접촉 등에선 세심한 접근을 요구했다. 오 시장은 “소소한데서 불안과 오해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지역민의 입장을 배려하고 필요한 물품은 부족함 없이 최대한 배부하겠다”며 “이번 위기 상황을 제대로 관리해 아산이 새로운 도약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