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구시는 5일 오후 1시 30분쯤 질병관리본부로부터 17번 확진환자가 지난 1월 24일 ~ 25일 대구지역을 다녀간 사실을 통보받았다.

17번째 확진환자는 구리시에 거주하는 38세 남자로 컨퍼런스 참석차 싱가포르 방문(1.18.~1.24.) 후 행사 참석자 중 확진자(말레이시아인)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2월 4일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한 결과 2월 5일 양성 확인을 받았다.

이 환자는 지난 1월 24일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14:24분경 동대구역에 도착 후 택시를 이용해 수성구에 있는 본가로 이동, 하룻밤을 보냈다.

다음날 자차를 이용해 북구의 처가를 방문하고 같은 날 처가에서 택시로 동대구역으로 이동, 21:26분 SRT를 이용해 서울로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구리시 역학조사관의 조사결과 이 환자는 대구에 머무르는 기간 동안 본가에서 처가로 이동 중 주유를 위해 주유소 한 곳을 방문했을 뿐 다른 장소를 방문하거나 가족 외 접촉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확진환자 이동경로 상 방문 장소를 파악해 관할 보건소에서 철저히 환경소독을 실시하고 있고, CCTV 및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를 통해 확진자가 이동시 승차했던 택시기사 2명과 주유소 소재지와 주유 시 접촉 가능성이 있는 주유원 1명에 대한 인적사항을 파악 중이다.

한편, 접촉자로 통보된 가족은 본가(수성구 소재) 5명(부모, 처, 자녀2), 처가(북구 소재) 7명(장인, 장모, 처남가족 5)으로 확인됐고, 본가가족 5명은 이미 자가격리 조치했다.

 처가 가족들은 1월 27일 모두 부산으로 가서 현재까지 체류하고 있는 바, 이 사실을 부산시 연제구보건소로 통보했다.

본가 가족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모두 이상증상은 없으나 전파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성구보건소에서 추가역학조사와 진단검사를 진행 중이다.

대구시는 확진환자가 대구를 다녀간 지 이미 11~12일이 경과한 상황이므로 이 확진자와 접촉했던 사람들이라도 최대 2월 8일까지 이상 증상이 없다면 감염 위험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