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서 백제문화권관광벨트 총회 개최
전북 무주군서 백제문화권관광벨트 총회 개최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20.02.1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무주, 대전 유성, 충남 금산, 부여, 공주 등
5개 시 · 군 · 구 단체장들 한 자리에 모여
올해 추진 사업들에 대한 협력 방안 모색
▲무주군서 백제문화권관광벨트 총회 개최(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ㆍ장영래ㆍ오동환 ㆍ강경화 ㆍ장형태 ㆍ이상훈 기자 = 전북 무주군을 비롯한 대전 유성구, 충남 금산군과 부여군, 공주시 등 5개 시 · 군 · 구로 구성된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가 2020년도 추진사업들에 대한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3일 무주군청에 모인 황인홍 무주군수와 정용래 유성구청장, 문정우 금산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김정섭 공주시장은 국내 · 외 관광객 유치활동 집중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실무 직원들의 선진지 박람회 참가도 진행하기로 했으며 백제권 연계 관광 상품 개발과 각 상품에 맞는 관광객 유치에 힘쓰는 등 자치단체 간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 황인홍 회장(무주군수)은 “변화하는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모색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각 지역의 특 · 장점들이 백제문화권관광벨트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002년에 발족된 백제문화관광벨트협의회는 관광산업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다. 각 지역의 우수 관광자원을 하나로 묶어 백제문화권을 특화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통합 홍보 진행했으며 5개 시 · 군 · 구 △축제 홍보관 운영과 다양한 △관광시책을 추진한 것 등이 대표 성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