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체계 점검
최홍묵 계룡시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체계 점검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2.1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홍묵 계룡시장은 11일 오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인 보건소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계룡=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홍묵 계룡시장은 11일 오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인 보건소를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최 시장은 열화상카메라, 약품, 마스크 등 보건물품 현황, 의심 및 확진환자 발생 시 대응절차 등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있는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시는 24시간 방역 비상체제를 유지하며 다중이용시설 방역, 관계기관과 협력해 해외 여행력 있는 시민 전수조사, 모니터링 등 감염병 예방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특히 중국 등 감염증 유행국가를 여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나거나 기타 원인불명의 폐렴 등 증상을 보이는 경우는 의료기관 방문 전 에 보건소 선별진료실을 방문 및 예방수칙을 준수 해달라고 적극 당부하고 있다.

또 지난 11일부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집중 대응 및 보건소 내방자 2차 감염 예방을 위해 상황 종료 시까지 보건소와 신도안보건지소의 내과, 한의과, 치과진료, 보건증 및 제증명 발급, 건강프로그램, 운동지도실 운영을 중단했다.

엄사보건지소의 진료업무는 정상운영 되며, 예방접종 및 기타 진료는 관내 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한다.

이에 시는 홈페이지, SNS, 홍보물 등을 통해 진료 중단내용 및 안내사항을 홍보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최 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경로 등을 주시하면서 신속한 대처로 지역사회에 유입 및 확산 되지 않도록 방역체계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