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자격 검증 심사 결과 2명 모두 적격 판정 3월 3일(화) 공직후보자추천 심사 진행 예정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이춘희)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가 14일21대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진행되는 제9선거구 재·보궐선거를 위한 2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 자격 검증 심사 결과다.

재·보궐선거 예비후보자에 대한 자격 검증은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 부적격 심사 기준(당규 제10호 제6조 및 부적격 기준 구체적 적용 규칙 등)’에 따라 이뤄졌다.

공관위는 2차 신청 기간에 접수한 2명 ▲이순열(49), ▲정준이(62)에 대해 적격 판정을 내림으로 세종선거관리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법규에 따른 선거 운동이 가능해졌다.

이미 공지된 바와 같이 이번 재·보궐선거의 경우, 당규 제10호 제37조(심사방법) 제④항의 규정에 의거 공관위에서 후보자 검증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직선거후보자추천을 위한 신청 접수 기간에는 기존 검증 적격자 외에 신규 신청도 가능하다.

공직선거후보자추천을 위한 신청 접수는 오는 17~19일 오전 9시~오후6시까지 진행한다.

공천 심사는 3월 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공관위에서 단수 또는 복수의 후보자와 경선방법을 선정하면, 당헌 제92조(지역구시·도의원선거후보자추천) 제③, ④의 규정에 의거 시도당 상무위원회에 상정·의결하게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