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지역혁신 아이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혁신 아이콘 육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세종테크노파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강원권경영지원처, 대전세종지역본부, 충남지역본부, 충북지역본부, 충북북부지부와 협력내용 및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초대 원장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배동식 처장을 비롯한 각 지역 본부, 지부장 등 15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성장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지역혁신 아이콘으로 육성하기 위한 우수기업 Pool 구성·관리 ▲상호 연계지원을 통한 혁신성장 육성모델 구축 ▲세종시의 지역특화산업, 광역협력권산업, 연고전통산업, 신기술영위 우수기업 발굴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기술지원 등의 후속지원 ▲국가혁신클러스터, 규제자유특구,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및 스마트시티 국가 산업단지 관련 사업과의 후속 연계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양 기관 간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등 세종 지역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 지원기관 간 공동 협업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초대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 지역의 중소벤처 기업육성을 강화하고 지역산업 진흥의 기반을 공고화하여 나가겠다” 면서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혁신성장 플랫폼을 적극 활용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