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통합당과 함께 세종시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중로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20일 미래통합당에 정식으로 입당했다.

이날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밀레니얼 핑크’ 잠바로 갈아 입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의원에게 당의 로고가 새겨진 진분홍색 점퍼를 직접 입혀주며 입당을 환영했다.

김 의원은 전북 군산으로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제70보병 사단장 등을 지낸 군 장성 출신이다. 2012년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만든 '정책네트워크 내일'에 합류한 후 20대 총선에서 국민의당 비례대표 10번으로 당선됐다.

미래통합당은 당 내 안보전문가를 보강하고 호남 정치인이라는 상징성을 감안해 국회 국방위에서 군사 안보정책 전문가로 크게 활약한 김 의원에게 영입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2018년부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세종 시 출마를 준비해왔다. 현재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의 전략공천이 거론되는 지역이다.

김 의원은 “무너져가는 나라의 위태로움을 보면서 국가 안보를 바로 세 워야 한다는 일념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세종시에서 반드시 승리해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고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일찌감치 세종시에 사무실을 개소한 김중로 의원은 세종시 국가도시공원(가칭 세종센트럴파크) 조성, 24시간 어린이·청소년 전문병원 설치, 지방법원·검찰청 설치 및 행정법원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며 4·15 국회의원선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중로 의원은 내일 21일(금) 오전 10시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