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충청남도당은 20일 대전·충남 혁신도시법 국회 산자위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늘(20일)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관련법인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하 균특법)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 전체회의를 통과 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충남도당은 "균특법 산자위 통과를 충청인과 함께 환영한다."며 "작년 지역 청년인재 의무채용을 적용하는 혁신도시법 통과에 이은 쾌거이고 특정지역의 희생을 일방적으로 강요해 공허한 소리로만 들렸던 국가균형발전이 그 진정한 의미를 되찾는 역사적인 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에 "오늘의 낭보는 여야 정치권의 초당적인 협조와 대전·충남 시도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의 노력, 그리고 무엇보다 370만 대전·충남 시도민의 간절함과 성원이 없었으면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대전·충남은 이해할 수 없는 불합리한 법률 적용으로 혁신도시에서 제외되어 급격한 인구감소는 물론 성장동력 약화라는 역차별과 피해를 고스란히 감내해야 했다."고 소회했다.

다만, "민주당은 이제부터라도 특정 지역의 일부 여론을 마치 전체 여론인양 호도하는 집권 여당답지 않은 감정적 행태를 자제하고, 앞으로 남은 법사위와 본회의 통과를 위한 대승적이고 초당적인 협력을 계속해 주길 바란다."며 "미래통합당은 균특법이 남은 절차인 법사위와 본회의에서 통과되고, 최종적으로 370만 대전·충남의 염원인 혁신도시가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끝까지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