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는 교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성도가 행복한 교회 -

하늘빛교회
하늘빛교회

【청주=코리아플러스】 임대혁 기자 = 청주 가마교차로에서 고속버스터미널 쪽으로 가다 SK 가스충전소 맞은편 창조주방쪽으로 쭉 들어가다보면 아담하면서 깔끔한 교회를 보게된다.

청주지역 교회탐방 시리즈를 기획하던 중 최근에 지어진 개척교회임에도 교회가 사랑으로 흘러넘치며 성도들 분위기가 너무 좋다며 강력 추천하는 분들이 있어 이 교회를 먼저 찾게 되었다.

오늘 소개하려는 교회가 세워지기까지 처음부터 지금까지 모든 과정을 잘 알고있는 이 교회 김수복집사에 따르면 "교회 설립의 중심에는 무모하리만치 추진력이 남다르고 믿음이 충만했던 김태웅장로라는 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이야기한다.

너무 삭막해져만 가는 현실에서 어렵고 굶주리고 헐벗은 사람들이 쉬었다 갈 수 있는 그리고 서로 의지하며 도움을 주는 온전한 하나님 말씀에 충실한 교회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였다는 김태웅장로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던 상황이 아님었슴에도 일단 청주 남이면 가마리에 부지를 확보하고 교회부터 짓기 시작했다 한다.

그리고 나머지는 하나님께서 다 채워 주실거라 믿고 기도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미국에서 신학교를 마치고 오랜 목회활동을 하던 김성국 목사를 만나 서로 뜻이 맞음을 확인하고 담임목사로 자리하게 되었다 한다.

미국에서 목회활동을 하던 김성국목사는 얼마전 영면하신 기독교한국침례회종회장을 역임하셨던 김충기목사의 아들로 당시 아버님이 건강문제로 국내에서 목회활동을 알아보던 중 소개를 받고 미국에서 건너와 얘기를 하던 중 너무나도 좋은 뜻으로 세워지는 교회란걸 알고 당장에 목회활동을 수락했다 한다.

이후 개척교회로써는 아주 빠른 속도로 교회가 지어지고 채워지기 시작했으며 대전 중문교회에서 목회활동을 하던 정우석목사까지 합류하며 본격적인 모습을 갖추고 작년 12월 14일 입당예배를 드리고 정식으로 교회의 문을 열었다 한다.

청주 가마리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시는 교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성도가 행복한 교회"를 슬로건으로 한 하늘빛교회의 역사가 시작된 것이다.

현재 교회가 문을 연지 두달여 지난 지금 이교회의 강신호집사에 따르면 40여명의 성도가 말 그대로 가족같이 화목한 분위기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스며 믿음이 있는 분이나 없는 분이나 누구든지 방문을 환영한다고 했다.

취재 중에 교회를 방문하고 여러분들을 만나며 느낀 바로는 이렇게 좋은 뜻으로 세워지는 교회에 마음이 아름다운 구성원들이 더해져 곧 교회 이름대로 하늘빛으로 충만하게 채워져 청주는 물론 전국적으로 이름 높여지는 교회로 거듭날 것을 예상해본다.

▶ 교회주소 :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가마길51(가마리319)

▶ 전화번호 : 043-295-9196 김성국목사 010-5840-8525 정우석 목사 010-2578-8604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