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지사, ‘코로나19’ 동부권 대응 상황 점검

【전남=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9일 ‘코로나19’ 전남 추가 확진자 발생 지역인 순천와 여수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잇따라 방문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하고 있다.

【전남=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9일 ‘코로나19’ 전남 추가 확진자 발생 지역인 순천와 여수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잇따라 방문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김 지사는 이날 순천시와 여수시 상황실에서 심층 역학조사 등 대응상황과 방역체계, 향후 대응계획 등을 듣고 지역사회에 대한 철저한 차단방역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대응으로 밤낮없이 고생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들의 노고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전남에도 28일부터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 중이다”며 “철저한 역학조사 등을 통해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도록 감염전파 가능성이 있는 접촉자를 빨리 찾아내고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지사는 “29일자로 신천지 교회 누락 신도명단 제출, 대구집회 참석자 신고의무화 등에 대한 행정명령도 발동했다”며 “지자체는 도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 동원해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대규모 감염 발생의 우려가 있는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접촉자 1:1 전담관리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 전파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