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세종특별자치시(을) 선거구 경선 결정을 환영합니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이강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세종특별자치시(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11일 더불어민주당의 세종특별자치시(을)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강진 예비후보는 "저의 유·불리를 떠나 선당후사(先黨後私)의 마음으로 경선에 적극 임하도록 하겠다."며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경선결과에 대해서는 깨끗하게 승복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저는 세종시로 전입한 이후 조치원에 거주하며, ‘새로운 세종,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정책과 공약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지난 10일 출마선언을 하며 당의 전략공천이 (을)구로 정해질 경우 지역구를 옮기지 않고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고운동, 아름동, 종촌동과 조치원을 포함한 북부지역에 제가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우리 세종시를 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선도 도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로 만들겠습니다.

집권 여당의 힘 있는 후보, 저 이강진이 ‘새로운 세종,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제 역사적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2020. 3. 11.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세종특별자치시(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이강진 올림
 
다음은  이강진 예비후보 약력이다.

▲이해찬 국무총리 공보수석비서관(1급상당)(전)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전)
▲제 4·5대 서울특별시의회의원(전)
▲국회의원 이해찬 보좌관(전)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