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회 조경태 의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 모든 학교의 학사일정을 연기하라고 밝혔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연령과 장소를 불문하고 전국에 걸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지난 2월 26일, 부산 동래구에 있는 고등학교 교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교직원 68명이 자가격리되고 해당 학교는 폐쇄된 상태다.

교육부는 지난 23일 전국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3월 2일에서 9일로 일주일 연기하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일주일 연기 조치로는 우리의 자녀들을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지켜낼 수 없다.

미국 투자은행인 JP모건은 대한민국의 코로나19 사태가 3월 20일쯤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교육부 방침대로 3월 9일 모든 학교가 개학을 한다면 학생들은 바이러스 위험에 그대로 노출될 수밖에 없다.

교실처럼 밀폐된 공간 안에 학생들이 밀집되면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질 수 있다.

식사를 하기 위해선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학교 급식 또한 바이러스 감염의 우려가 매우 높다.

코로나19 사태를 겪고 있는 일본에서는 전국 초·중·고등학교가 한달간 휴교에 들어갈 예정이다.

중국 상하이시는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대학교까지 개학을 무기한 연기했다.

교육부를 비롯한 우리정부 당국에 촉구한다.

우리의 소중한 학생들과 어린 아이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집단 감염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교의 학사일정을 최대한 늦출 것을 촉구한다.

국가가 해야 될 가장 큰 책무는 자국민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우리 학생들 중 단 한명의 희생자도 결코 발생되어선 안된다.

바이러스를 뒤따라가며 뒷북정책을 펼치고 있는 무능한 문재인 정권은 우리 국민과 우리 학생들을 위한 정책을 지금이라도 당장 펼쳐나갈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