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갑 김중로, “S생활권 국가도시공원 추진”
세종 갑 김중로, “S생활권 국가도시공원 추진”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3.2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중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세종 갑)는 “원수산, 전월산을 비롯해 세종중앙공원 등 S생활권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중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세종 갑)는 “원수산, 전월산을 비롯해 세종중앙공원 등 S생활권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중로 예비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 시 유지관리비를 국비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적자의 늪에 빠진 세종시 재정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고 주장했다.

서울시 용산공원의 경우 ‘용산공원 조성 특별법’을 통해 303만㎡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한 바 있기 때에 행복도시특별법에 국가도시공원 지정 계획을 포함하는 개정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키면 된다는 것이 김중로 예비후보의 입장이다.

김중로 예비후보는 “정부세종청사와 향후 유치될 국회세종의사당의 위상을 감안할때 정부세종청사 주변 일대는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여 조성 및 관리를 국비로 분담해야할 당위성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원수산과 전월산이라는 천혜의 자연 자원을 두고도 세종시의 무관심과 재정이 뒷받침되지 못한 관계로 아직까지 변변한 산책로나 생활체육시설 등도 갖추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중로 예비후보는 “행복도시특별법 개정을 통해 S생활권을 국가도시공원 지정하게 된다면 세종시 재정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명실상부한 우리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