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페이 1천만원 정액권 전달

【파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25일 제1군단사령부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파주페이 1천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파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25일 제1군단사령부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파주페이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 파주페이는 1군단 예하 부대로 전달되며 장병들이 일과시간 이후나 주말 등에 지역 내 음식점에 음식을 주문할 경우 발생하는 배달수수료를 지급하는데 사용된다.

이번 방문은 지난 22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국방부 지침에 의해 전 장병 휴가, 외출, 외박이 통제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악화를 돕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평소 파주시와 시민을 위해 발벗고 나서는 국군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해 2월부터 전면 실시된 ‘평일 일과 이후 병사 외출제도’에 맞춰 군 장병 복지를 확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군 장병 할인업소(음식점 147개, 미용실 13개, 목욕장 6개, 숙박 16개) 182개 업체를 선정, 운영하여 2만 여명의 장병들이 이용하기도 했다.

한편, 제 1군단은 지역내 특산품 팔아주기 운동을 시작해 파주 노루궁뎅이버섯, 장단콩, 전통장류 등 배달과 소포가 가능한 품목 3종을 선정, 1397만원의 지역특산품 구매에도 동참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인주요관광지(임진각, 감악산, 마장호수) 3개소에 대한 방역지원을 매주 2회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